<뉴시스>
[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3일 오전 6시 9분께 인천 영흥도 인근 해상에서 22명이 탑승한 낚싯배가 전복돼 13명이 숨졌다.
 
해경은 이날 전복된 낚싯배에 타고 있던 낚시객 20명을 구조했지만 13명이 사고 해역과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숨지고 2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다.
 
인천해양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사고는 인천 옹진군 영흥도 영흥대교 인근 해상에서 9.77t급 낚싯배와 336t급 급유선이 충돌해 발생했다.
 
전복된 낚싯배에는 선원 2명과 낚시객 20명 등 총 22명이 타고 있었다. 생존자 7명은 인천 영흥도 진두항으로 이송된 뒤 시흥 시화병원, 인천 길병원 등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전복된 낚싯배에 타고 있던 3명은 선박에 갇혀 있다가 휴대전화를 이용, 구조대에 구조를 요청해 구조됐다.
 
사고 발생 후 사고 해역의 수위가 썰물로 낮아져 선체가 한 때 바닥에 닿았지만, 사고 발생 8시간 가까이 지난 오후 2시경부터 다시 물이 차고 있는 중이다. 만조인 오후 4시까지 수위가 계속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해경은 2명의 실종자를 찾기 위해 구조 작업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하지만 실종자 수색 작업은 만만치 않다. 사고 해역의 혼탁한 시야 탓에 수색에 나선 해경 대원들이 선체 안으로 직접 들어가 손으로 일일이 확인하고 있다.
 
또 해경은 사고 해역의 물살이 강한 탓에 실종자가 사고 지점에서 멀리 휩쓸려갔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
 
해경은 현재 실종자 수색을 위해 경비함 25척, 해군 함정 16척, 민간어선 9척 등 52척과 해경 헬기 3대, 해군 헬기 2대, 유관기관 헬기 3대 등 항공기 8대를 동원해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