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게미맛집으로 선정된 백운동 해남성내식당>
 [일요서울 ㅣ 광주 조광태 기자] 광주광역시는 광주를 대표할 만한 깊고 독특한 맛을 갖춘 ‘광주게미맛집’ 5개소를 최종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광주게미맛집’은 광주시가 지역 외식산업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탁월한 맛의 경쟁력을 갖춘 음식점을 엄선해 다양하게 지원한다.
 
광주시는 앞서 게미맛집 발굴을 위해 맛 칼럼니스트 등 9명으로 구성된 음식 관련 전문위원회를 발족하고 명칭과 심사기준을 마련했다.
 
이어 지역방송, SNS, 홈페이지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게미맛집을 공개모집했다.
 
모집에는 78개소가 접수해 1차 심사에서 메뉴 독특성 및 경쟁력 등의 평가를 거쳐 22개소로 압축됐다. 또 2차 심사에서는 암행 맛 테스트와 사업전략 등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5개소가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5개소는  해남성내식당(백운동), 김가원(쌍촌동), 돌담(금곡동), 매월흑염소가든(매월동) 명화식육식당(명화동), 등이다.
 
광주시는 ‘광주 게미맛집’으로 선정된 음식점이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맛집’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음식 컨설팅과 홍보를 무료로 지원할 방침이다.

더불어 게미맛집 지정서와 표지판 부착, 입식테이블 지원 등 식당환경개선도 적극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게미맛집이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게미는 씹을수록 고소한 맛과 , 그 음식 속에 녹아 있는 독특한 맛'의 전라도 방언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