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전주 탄소소재 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할 탄소관련 기업에 대한 본격적인 투자유치 활동에 나섰다.

시는 ‘탄소국가산단 맞춤형 투자유치 추진 전략’을 마련, 오는 2020년까지 대기업 2곳 이상, 중소기업 100여 곳 이상을 탄소국가산단에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맞춤형 기업유치 활동에 나설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먼저, 시는 실수요자에게 산단 용지를 적기에 공급하고, 자동차 기계부품과 메가탄소밸리 구축에 따른 관련업종의 집적화를 위해 한국탄소융합기술원과 전북테크노파크, 캠틱 등 지역 R&D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우량기업 유치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R&D기관과 공동으로 투자길잡이단을 운영, 투자예정기업의 MOU체결에서 투자완료시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우선 탄소를 중심으로 지역 내 R&D기관과 연구소, 대학 등과의 정보공유를 통해 타깃기업을 선정, DB로 구축하기로 했다.

시는 탄소산단 조성에 앞서 최근 탄소소재 국가산단 입주 예정기업 100개 업체 관계자 150여명을 초청해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는 발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시민들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한민국의 먹거리인 탄소산업 발전을 견인할 우수한 기업들을 유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