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소시효 3개월도 안 남아…檢 발본색원 나서야”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다스 실소유주 의혹’이 지속되는 가운데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3일 이명박 전 대통령을 겨냥해 “이미 확인된 것만으로도 실소유주 정황이 차고 넘친다”며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조속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저는 한 달 전부터 적폐의 뿌리이자 총본산 격인 이명박 전 대통령을 당장 소환 조사하고 그 일당이 벌인 천인공노할 문제를 명명백백 밝혀 법정 최고형으로 다스릴 것 촉구했다”며 “하지만 (이 전 대통령) 직접 수사는 아직 시작조차 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2008년) 정호영 (BBK) 특검 수사과정에서 발견된 비자금 120억 원 의혹과 관련해 공소시효가 불과 3개월도 남지 않았다”며 최근 정호영 특검 등에 대한 시민단체의 고발, 지난 10월 BBK 주가조작 피해자들의 MB 고발 등을 언급,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재차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달에는 이 전 대통령의 아들 시형씨가 다스 자회사 대표가 된 것이 밝혀지기도 했고, 어제 jtbc 보도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의 종로 국회의원 선거‧서울시장 선거에서 다스 직원들 수십 명이 조직적으로 동원된 정황이 나왔다”며 “이미 확인된 것만으로도 (이 전 대통령이) 다스 실소유주라는 정황이 차고 넘친다”고 했다.
 
그는 이어 “이 전 대통령을 둘러싼 의혹은 이뿐만이 아니다”라며 “국정원 댓글, 블랙‧화이트 리스트 정치 공작, 문화예술계 탄압, 방송장악, 여기에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죽음에 이르게 한 태광실업 불법 세무조사까지 적폐 백화점을 방불케 한다”고 개탄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검찰은 다스 실소유주가 누구인지 밝히고, 이 전 대통령이 저지른 각종 비리와 정권 차원에서 벌인 국기문란 행위들을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그것이 적폐청산의 완결판”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