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을 위한 ‘R&D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 및 1대1 애로상담도 진행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경기경제과학원은 13일 오후 수원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경제과학원 본원 3층 경기홀에서 기업지원 유관기관들과 함께 ‘2018년도 중소기업 R&D 지원시책 통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정부의 내년도 R&D 지원사업 안내 등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들이 효과적으로 R&D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내년도 정부의 R&D 관련 지원사업 방향 및 정보를 미리 챙기기 위해 600여 명이 넘는 도내 중소‧중견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중소기업 대표는 “현재 제품개발을 준비하고 있는데 정부의 R&D 지원자금이 꼭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2018년도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미리 준비해 보고자 오늘 설명회에 참석했다”고 했다.

설명회는 R&D 전문인력 채용 지원 제도 안내(수원고용지원센터), 2018년도 경기도 R&D 지원사업 안내(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 R&D 지원사업 안내(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산업통상자원부 R&D 지원사업 안내(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날 참석한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애로 해결을 위한 ‘R&D 사업계획서 작성법’ 특강과 함께 행사장 밖에서는 수출, 노무, 자금 애로 관련 1대1 맞춤형 상담도 진행돼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의녕 경기경제과학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우리 중소기업에게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혁신성장이 요구된다”며, “오늘 설명회에서 안내되는 정부와 경기도의 다양한 R&D 지원사업들이 혁신성장을 하는데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