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사천 이도균 기자] 경남 사천시(시장 송도근)는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접수한 민원 600명을 대상으로 창구 ․ 우편 ․ 인터넷 조사를 통해 자체 실시한 민원행정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330여 명이 응답한 결과, 전체만족도가 96.1%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분야는 민원실 환경 및 편의시설 분야, 민원친절도, 민원처리과정 정확성․공정성, 신속성, 전반적인 만족도 등 14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조사결과 민원처리과정 정확성․공정성, 친절도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으며 민원실 환경 및 편의시설, 업무처리 신속성은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민원친절도는 전년대비 0.5% 상승했으며 특히 매우 만족한다는 비율이 작년보다 14% 상승해 이는 지속적인 친절교육 실시와 전화친절도평가 등을 통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친절응대 노력이 만족도조사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사천시 관계자는 “조사 결과를 민원행정서비스에 적극 반영하여 시민편의를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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