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관계자 14일 방침 밝혀
14일 하나투어 관계자는 “자사 판매대리점 대표의 여행경비 횡령으로 피해 입은 모든 고객에게 무조건적인 보상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자사 판매대리점에서 타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예약한 총 30~40명의 피해 고객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타사를 통해 여행상품을 예약한 건은 총 8건"이라며 "피해규모는 약 5000만원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는 앞서 고양시와 파주시에서 하나투어 판매대리점을 운영하던 A대표가 고객 950명이 입금한 여행경비 10억 원 가량을 횡령한 사건에 대한 조처다.
한편 현재 하나투어는 자사 판매대리점에서도 타사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때문에 이 같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책임 소재가 불분명한 측면이 있다.
이에 하나투어 측은 내년부터는 자사 대리점에서 자사 상품만 판매하고, 입금 프로세스를 일원화하는 등 피해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박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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