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유기준 의원(가운데) <일요서울TV 캡쳐>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전날(17일) 발표된 자유한국당의 당무감사 결과 당협위원장 교체 대상에 오른 유기준 의원(부산 서구동구)은 18일 “정치보복이 시작됐다”며 강력 반발했다.
 
한국당은 전날 당 혁신 차원에서 진행된 당무감사 결과 유 의원을 비롯해 서청원‧배덕광‧엄용수 등 현역 의원 4명을 포함, 62명의 당협위원장을 교체하겠다고 발표했다. 이 같은 결과가 나오자 친박 의원을 중심으로 ‘친박 청산‧친홍 줄세우기’라는 당내 반발이 터져 나오고 있다.
 
대표적 친박계인 유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대상에 오른 일부 당협위원장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어 “이번 당무감사는 혁신이 아니다. 당 대표의 폭주를 견제해온 저 같은 인사를 희생양 삼아 마음에 안 드는 인사를 몰아내려는 당내 정치보복이 시작됐다”고 반발했다.
 
그는 홍준표 대표를 겨냥해 “당력을 모아 대여 투쟁해도 모자랄 시기에 사당화(私黨化)를 위해 내부 정적(政敵) 제거에 나서고 있다”며 “한국당이 야당이 된 첫 해 국정감사 기간에 ‘고강도 기획 당무감사’를 실시해 대여 투쟁 전선을 약화시켰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그러면서 “당협위원장들이 당을 위해 헌신한 결과가 자격 박탈이라면 한국당은 결코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없다”며 “민심을 받들어 당을 위해 헌신하는 의원들과 원외위원장들에 대한 정치 보복을 멈춰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는 “어떠한 역경과 고난이 닥치더라도 당 사당화에 굴하지 않겠다”며 “감사 결과를 바로잡고 저와 부산 서구동구 당원 동지들의 명예 회복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유 의원과 4명의 당협위원장들은 당무감사 결과에 대해 이의 신청을 했다고 밝히면서 “당에서 어떤 형태로든 이번에 나타난 의원들과 위원장들의 의견을 수용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만약 재심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탈당을 고려하느냐는 질문에는 “아직 그런 말을 하기엔 성급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