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 윤리위원회는 20일 회의를 열고 최근 당무감사에서 기준미달로 당협위원장직을 박탈당한 류여해 최고위원의 징계건을 논의한다.
 
한국당 핵심 관계자는 19일 “류여해 최고위원 징계안을 논의하기 위해 20일 오후 윤리위 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식적인 해당행위의 사유는 최고위원의 당협관리 소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당무감사 결과 발표이후 눈물의 기자회견을 하며 홍준표 대표에 대한 원색적인 비난과 비판을 일삼는 등 당 대표에 대한 명예훼손 등 품위손상이 실질적인 이유로 될 것으로 보인다.
 
류여해 최고위원은 최근 발표된 당무감사 결과 커트라인을 넘지 못해 서울 서초갑 당협위원장 자격을 잃을 위기에 처하자 당 지도부를 공개 비판해 왔다.
 
류 최고위원은 당무감사 결과에 반발, 기자회견 및 온라인상에서 “홍준표 대표가 자신의 대선 당선을 위해 노력한 신임 당협위원장들을 쉽게 내쳤다”며 ‘토사구팽’, ‘후안무치’, ‘배은망덕’, ‘마초’ 등의 표현으로 홍준표 대표를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한편 류 최고위원은 전날 이 같은 소식을 접하고 홍 대표를 비판하고 나섰다.
 
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도둑처럼 몰래 윤리위를 개최한다는 소식을 듣고 뒷통수를 세게 얻어맞은 기분"이라며 "20일 열리는 윤리위는 본인의 당대표직 연장시도로 밖에 볼 수 없다.홍 대표는 은밀하게 비겁한 당대표 연장을 당장 중지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