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류여해 자유한국당 최고위원이 20일 "홍준표 대표가 최고위원회의에서 했던 문제 있는 발언들을 모두 하나하나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류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당 온라인 방송인) 적반하장을 어떻게 빼앗아 갔는지, 최고위원에 출마할 때 그리고 최고위원이 된 후 어떻게 모욕감을 주면서 저를 무시했는지 (공개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류 최고위원은 “진통은 있겠지만 정권을 비참히 뺏긴 자유한국당이 거듭나서 진정 국민으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정당이 되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며 "이것이 혁신이며 우리 당이 살 길이다. 변해야 산다. 철저히 죽어야 당이 보수당으로 살아난다. 저는 잃을 것이 없기에 국민만 보고 간다"고 덧붙였다.
 
그는 잇달아 올린 페이스북 글에서 "홍 대표의 행위는 입을 강제로 틀어막고 한국당을 철저히 파괴해 '홍 최고존엄' 독재당으로 만드는 보수당의 사당화 행위"라며 "제가 알고 있는 과거 동료였던 윤리위원들이 홍준표의 꼭두각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정의는 힘들지만 이길 것이다"고도 말했다.
 
서울 서초구갑 당협위원장이던 류 최고위원은 당의 당무감사 결과 낙제점을 받아 컷오프 대상이 됐으며, 이같은 당의 결정에 강력 반발하며 홍 대표를 맹비난해 왔다.
 
이에 당은 이날 류 최고위원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하기 위한 윤리위원회 개최를 예고했다.
 
이에 류 최고위원은 윤리위 개최를 앞둔 이날 오후 3시30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당의 이같은 방침에 대한 본인의 입장을 밝힐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