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장휘경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스마트폰, 웨어러블, 의료기기, 산업용 장비를 위한 AURIX™ 및 XMC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의 효율적이며 편리한 무선 충전 솔루션을 선보인다.
 
인피니언은 스마트하고 안전한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IP를 포함하는 고성능 칩셋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시스템 솔루션 파트너사와 손잡고 인덕티브 및 공진 방식 무선 충전용으로 레퍼런스 디자인도 제공한다. 이들 솔루션을 사용해 차 안, 집, 공공장소를 비롯한 어디서나 편리하게 무선 충전을 할 수 있다.
 
◇자동차 안에서의 무선 충전
 
인피니언의 컨트롤러와 전력 디바이스가 매끄럽게 결합해서 완벽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압 레귤레이터와 전력 MOSFET은 고효율 전력 변환을 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 IC는 엄격한 자동차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통신을 달성한다.
 
15W 충전으로 급속 스마트폰 충전 같은 현행 표준을 충족하면서 향후에 변경되는 것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충족할 수 있다.
 
향상된 전원 스테이지 아키텍처는 EMI(electro-magnetic interference) 성능을 기존 솔루션 대비 10~15dB 향상시킨다.
 
새로운 이물질 검출 시스템으로 이물질 감지 정확도를 높여 사용자 안전성 요구를 충족한다.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랄프 쾨델(Ralf Koedel) 마케팅 이사는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첨단 차량 내 무선 충전 시스템이 엄격한 자동차 안전성, 보안, 환경적 규격 요건을 충족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업계에서 가장 우수한 충전 성능과 효율을 달성한다”고 말했다.
 
◇컨슈머 디바이스 충전…복잡한 열 관리 문제 제거
 
인피니언의 XMC 마이크로컨트롤러는 성능은 강력하면서 경제적인 가격대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로 급속 충전 스마트폰에서부터 20W 로봇과 60W 드론에 이르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
 
여기에 MOSFET과 드라이버 IC 같은 전력 디바이스를 결합하면 복잡한 열 관리 문제없이 전체 무선 충전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으며 유선 충전과 거의 맞먹는 충전 속도를 달성한다.
 
인피니언의 XMC 기반 2.5W 저전력 솔루션은 업계에서 가격대가 가장 저렴한 공진 무선 충전기다. 이 솔루션은 단일 트랜스미터로 일대일 및 다중 디바이스 충전을 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주파수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폼팩터에 매우 작은 크기의 코일을 사용할 수 있으며 근처에 금속성 물체가 있더라도 상관없다. 그러므로 웨어러블, 헤드폰, 스마트 의복, 여타 커넥티드 IoT 애플리케이션 충전에 적합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