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와 류여해 전 최고위원간의 진흙탕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이번에는 누가 서로의 손을 먼저 잡았는가에 대해 공방이 시작됐다.
 
홍 대표는 3일 밤 TV조선 ‘강적들’ 신년특집 방송에서 전원책 변호사로부터 “주막집 주모 손은 왜 잡고 다녔느냐”는 질문을 받았다. 홍 대표는 이에 대해 "그런적 없다. 지가 (류 전 최고위원) 먼저 내 손을 잡았다. 옆에 와서 잡는데 어떻게 뿌리칠 수 있겠느냐. 할 수 없이 잡았다”며 “당시는 당대표 경선 때니 손을 떨칠 수가 없었다”고 고 덧붙였다.
 
홍 대표의 발언이 공개되자 류 전 최고위원은 “심한 모욕감을 느낀다”며 반박에 나섰다.
 
류 전 최고위원은 4일 페이스북에 전당대회 당시 사진과 영상을 연달아 공개하고는 “영감탱이인 홍 대표의 손을 제가 먼저 덥석 잡았다니요”라며 “지난번에는 ‘성희롱은 할 만한 사람한테 해야지’라며 웃더니 정도가 점점 심해지는 성희롱을 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류 전 최고위원은 홍 대표와 손을 잡고 걸었던 당시 배경을 설명했다.
 
류 전 최고위원은 “행사를 마치고 나오면서 홍 대표는 제 손을 잡았을 뿐만 아니라 주물럭거리며 웃었다”며 “당시 상황에서 손을 뿌리치기는 차마 어렵더라”고 소개했다.
 
이어 “그때 속상하고 마음이 많이 아팠다“며 ”이런 걸 견뎌야 정치를 하는 건가 하는 고민도 했다”고도 토로했다. 그는 아울러 “여자이기 때문에 어디까지 참고 견뎌야 하느냐”고도 심정을 털어났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