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 강동 시작으로 생생한 주민 여론 수렴


 
최양식 경주시장이 15일 안강읍과 강동면을 시작으로 주민과의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을 통해 지역 현안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2018년 신년 읍면동 소통마당’에 나섰다.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주시가 15일 안강읍과 강동면을 시작으로 주민과의 격의 없는 대화의 장을 통해 지역 현안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2018년 신년 읍면동 소통마당’에 나섰다.

평소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격언을 강조해 온 최양식 경주시장은 2월 중순 설 명절전까지 23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미래 경주발전을 위한 주요시책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의 생생한 여론을 직접 청취하고 주민 건의사항과 불편사항 등 다양한 현장의 소리를 수렴해 시정 운영에 적극 반영한다.

이번 소통마당에서는 형식과 격식은 최대한 간소화하고 읍면장의 현안보고와 주민과의 대화에 주력해 내실을 기하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발전방안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교환할 방침이다.

특히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사전 점검으로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소통마당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가급적 즉답이 가능하도록 실국소장 및 현안사업 부서장이 함께 배석 했다.

최 시장은 “신년 소통마당은 매년 새해를 맞아 읍면동 주민들을 직접 만나며 지역의 불편사항과 발전방안에 관한 현장의 여론을 직접 청취하고, 읍면동장 책임하에 주요사업 추진의 설명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올 한해 시정 방향과 비전을 주민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라며, “주민 건의사항 대부분이 해결되지만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거나 법적으로 어려운 사항도 많다. 되는 것은 되는대로, 안되는 것은 안된다고 분명히 답변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