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일요서울ㅣ정치팀] 늘푸른한국당 이재오 대표가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이 전 대통령 관련 수사에 대해 '전전 정권과 전전전 정권과 싸움이 될 수 있다'고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이 대표는 16일 오후 CBS ‘정관용의 시사자키’에 출연해 김백준 전 총무기획관이 두 번에 걸쳐 4억을 받은 혐의와 김진모 전 민정2비서관이 국정원 특수활도비로 5000만원을 받았다는 혐의에 대해서 “상식적으로 봤을 때 (수사가) 석연치 않다”며 “김 전 비서관이 어디 전화해서 돈 달라고 할 사람이 아니라고 저희들은 본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아직 결말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김 전 비서관이 돈을 받았다는 2008년 5월이면 MB 취임하고 한두 달도 안 됐을 때”라며 “상식적으로 그때 김 기획관이 김성호 원장에게 전화를 걸어서 돈을 달라고 할 시스템도 아니고 두 사람이 잘 모르는 사이인데 좀 석연치 않다”고 말했다.  

또 “단순히 그 건만 아니라 지금 이명박 대통령을 표적으로 해 놓고 기획수사를 해서 결국은 정치보복으로 가는 건데 그게 댓글하다 안 되니까 다스 건드리고 다스 건드려도 또 딱 떨어지지 않으니까 국정원 건드리고. 이 과정이 좀 석연치 않다. 밖에서 볼 때는”이라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이 국정원 자금을 요청한 사실은 없느냐는 질문에는 “청와대 대통령 특활비도 있는데 청와대가 왜 국정원 돈 갖다 쓰겠습니까? 다 기관은 그 기관 운영 특활비가 따로 있다”며 부인했다.  

또, 이 전 대통령이 돈 문제에 대해 결벽증이 있을 것으로 짐작했다. 이 대표는 “제가 이런 이야기를 한 번 들었다. 제가 취임 전 2년 동안 외국 나가있다가 들어와 특임장관 할 때 (MB가) ‘청와대의 운영은 청와대 돈으로 해야지 일체 어떤 외부로부터 돈 받지 말라’고 이야기하는 건 한 번 들었다. 아마 대통령이 그런 데 대해서 결벽증이 있을 거다. 돈 이런 문제는”이라고 말했다.  

또한 노무현 전 대통령 때의 일을 폭로하면서 ‘전쟁’이 참여정부와 이명박 정부가 서로 싸울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대표는 “이명박 정권이 5년 동안 일을 했는데 지난 정권에 대한 일을 한두 가지를 알고 있겠느냐”며 “국민 화합과 통합을 위해 덮어 놓은 것도 있을텐데, 이 정권이 이 전 대통령을 잡아가려고 자꾸 그런 것을 만들어내고 언론과 검찰을 동원하면 전전 정권과 전전전 정권의 싸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