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월례회의 개최

[일요서울 | 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대표 한헌준)은 시청 상황실에서 2018년 활동계획 등을 협의하기 위해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난 2017년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 활동 결과보고와 함께 2018년 활동 계획이 논의 됐다.

2009년 시민의 정책제안, 모니터링, 시정소통 등 상향적 정책형성의 메신저 역할을 수행하고, 모니터 활동을 통한 시민불편사항 해소와 국가행정과 지 방행정의 간극해소를 목적으로 구성된 생활공감 정책모니터단은 올해까지 10년간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6기를 맞이하는 10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생활밀착형 아이디어를 제안하여 국무총리상 2회, 행정안전부장관상 2회, 경기도지사상 2회 등 다양한 부 문에서 수상했으며, 특히 2015년 ‘어린이 놀이터 화상주의 안내문 부착’, 2016년 ‘버스정류장 금연구역 10m라인 표시’, ‘건강검진 우편물에 간단한 내용을 추가’를 주제로 한 정책제안으로 2년 연속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017년에는 ‘공공요금 납부방법 개선’ 제안으로 경기도지사상을 수 상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여러분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제안된 다양한 생활밀착형 정책들로 인하여 작게는 의정부 시민들이 크게는 국민들의 생활이 나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이 모여서 풀뿌리 민주주의가 정착되고, 지방자치가 발전하게 되는 원동력이 된다”고 밝혔다. 

한헌준 대표는 “우리의 노력으로 시민들의 생활이 나아지는 것을 보 면 말할 수 없는 자부심을 느낀다”며 “우리 단원들은 그 동안 그랬던 것과 같이 시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 제안을 위하여 각자의 자리에 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