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김승수 전주시장이 구도심 아시아 문화심장터 100만평 프로젝트 등 전주가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우뚝 서기 위한 사업들을 공유키 위해 시민들을 찾았다.

김 시장은 17일 33개 동을 순회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민생현장을 찾는 ‘2018년 전주시 지혜의 원탁 및 현장방문’의 첫 행보로 동서학동과 서서학동 주민들을 찾았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전주의 지도를 보면 운명을 바꿀 공간이 바로 서학동과 한옥마을을 포함한 구도심”이라며 “이러한 구도심 100만평은 전주의 운명을 바꾸고 대한민국 대표도시를 만들 공간으로, 아시아의 뜨거운 심장으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김 시장이 이날 방문한 동서학동과 서서학동은 연간 1000만 관광객이 찾는 한옥마을과 인접한데다, 대한민국 무형유산의 보고인 국립무형유산원, 서학동 예술인마을 등이 위치해있어 전주 구도심 아시아 심장터 100만평 프로젝트의 주요한 축으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이날 오전과 오후 국립무형유산원에서 각각 진행된 동서학동·서서학동 연두순방에서 지역 현안인 구도심 아시아 심장터 100만평 프로젝트, 서학예술마을 도시재생 뉴딜사업, 국립무형유산원 문화시설지구 조성사업, 전통한지 생산시설 구축,원도심 지역별 발전계획 수립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 시장은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마친 후에는 서학예술마을 현장센터와 초록우산 종합복지관 소나무공동체, 올해 신규 등록된 영동아파트 경로당 등 동서학동, 서서학동 민생현장을 방문해 생생한 목소리도 청취했다.

시는 처음 실시된 연두순방 및 현장방문 시 발견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각 동별 추진계획을 수립해 ‘2018 지혜의 원탁 및 현장방문’ 일정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앞으로 수년간이 우리 전주의 운명을 결정할 가장 중요할 시기인 만큼, 가난을 대물림하지 않고 싶은 부모의 마음처럼 전주도 아시아 문화심장터를 중심으로 멋진 전주로 도약해 우리의 운명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