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각 동주민센터에 전기차 충전기 설치

송중동 주민센터, 전기차 충전기
- 미세먼지 저감, 온실가스 감축 위한 전기차 이용률 높이고자
- 일반 충전기 사용보다 구 주민센터 내 충전기 이용 시 1kWh당 250원으로 더 저렴

최근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연일 발령되는 등 전국 곳곳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나타난 가운데, 강북구가 지난 12일 전기차 충전기를 각 동주민센터에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전기차를 보유한 시민은 차지비(ChargEV)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거나 모바일 앱을 설치한 후 9시~18시 동주민센터 근무시간에 충전할 수 있다.
 
회원가입은 홈페이지에서 하거나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chargev’를 검색한 후 모바일 앱을 설치하면 된다. 차지비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환경부 충전기와 한전 충전기 또한 사용 가능하다.
 
수유2동 주민센터, 전기차 충전기
  충전금액은 일반 차지비 충전기 사용 시 1kWh당 313원이지만, 강북구 주민센터 내 충전기를 이용할 경우 1kWh당 250원으로 금액이 더 저렴하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함으로써 구민들이 전기차를 더욱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전기차 관련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 구민들이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를 많이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기차 충전기 설치로 미세먼지 저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한 친환경 자동차인 전기차의 이용률을 높이고자 마련된 것이다.

한편 현재 신축 공사 중인 번1동 주민센터는 올해 8월경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우이동 주민센터, 전기차 충전기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