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29일~2월6일까지 접수, 8개월간 근무

[일요서울|용인 강의석 기자] 용인시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공공기관 근무 경력을 갖도록 하는 공공인턴 25명을 선발키로 하고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공인턴사업은 용인시가 청년구직자들을 위해 지난해부터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공공기관 근무를 통해 취업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다.

공공인턴으로 선발되면 전공과 특기를 고려해 시청과 사업소, 구청, 동 주민센터 등에 배치돼 관련 행정업무를 맡게 되며,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 우수기업 탐방 등을 지원받는다. 또 면접‧취업시험 응시 등 구직활동에 대해서는 월 50시간까지 근무시간으로 인정해 준다.

신청 자격은 용인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34세 이하 구직자들로 근무기간은 3월2일~10월31일까지 8개월이다. 하루 8시간 주5일 근무하며 월 평균 176여만원의 급여와 4대보험이 지원된다.

신청은 용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응시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와 함께 이메일이나 시청 일자리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서류전형과 면접시험 등을 거쳐 2월 23일 발표한다.

용인시 관계자는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돕기 위해 공공인턴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며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선발된 공공인턴 24명은 다음달 28일 근무가 종료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