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길‧유동수 국회의원, 이용범‧홍정화 시의원, 김유순 의장 등 20여명 참석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인천 계양구가 19일 역점사업 및 주민 숙원사업 등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시의원 및 구의원 초청 정책간담회를 갖고 각종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과 송영길‧유동수 국회의원, 이용범‧홍정화 시의원, 김유순 계양구의회 의장과 구의원 5명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박형우 구청장은 인사말에서 “2018년 새해를 맞아 여러 의원들을 모시고 지역현안과 미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정부와 시 차원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과 국‧시비 보조금 확보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영길 국회의원과 유동수 국회의원은 “지역사회의 발전이 정부의 성장 원동력이라고 말하며, 계양구의 발전과 성장에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며, 정부와 시, 구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 현안사안의 해결 및 발전을 위해 노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는 계양IC 화물공영차고지 확대 조성, 계양야구장 건립, 계양구 보건소 신축, 유소년 축구전용구장 건립 등 10개 보조금 지원 필요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예산 확보를 건의했으며, 서운일반산업단지 2단계 조성, 계양산성박물관 건립, 효성구역 도시개발, 계양꽃마루 조성, 가정양육수당 지원금액 상향 조정 건의 등 9개 사업에 대한 행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