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에도 출근길 강추위가 이어지겠다. 다만 오후 늦게부터 추위는 조금씩 풀릴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면서 낮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며 "강원영서북부는 밤 한때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고 경기북부와 그밖의 강원영서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남서해안도 새벽에 눈이 내리겠다.
 
기상청은 또 "오후 늦게부터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며 "평년 기온도 영하인 지역이 대부분인 만큼 추위는 계속된다"고 설명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2도, 인천 -12도, 수원 -13도, 춘천 -18도, 강릉 -9도, 청주 -11도, 대전 -12도, 전주 -9도, 광주 -6도, 대구 -8도, 부산 -6도, 제주 1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도, 인천 1도, 수원 2도, 춘천 0도, 강릉 3도, 청주 1도, 대전 2도, 전주 2도, 광주 3도, 대구 3도, 부산 4도, 제주 4도 등으로 전망된다.
 
30일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5㎝, 전라서해안, 울릉도.독도 1~3㎝, 밤까지는 강원영서북부 1㎝ 내외다. 같은 날 아침까지 예상 강수량은 전라서해안, 제주도산지, 울릉도·독도 5㎜ 내외, 밤까지는 강원영서북부 5㎜ 미만이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3.0m로 일 것으로 예측된다.
 
31일은 전국적으로 구름이 많겠다. 제주도 지역은 밤부터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오후 늦게부터 서풍의 유입으로 기온이 차차 오르면서 당분간 평년과 비슷한 분포를 보이겠다"며 "이번 주말부터 다시 떨어져 추워지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