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one ok! But Chulsoo”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전 대표는 30일 “민주평화당 창당에 임하는 우리의 자세는 ABC, 즉 ‘Anyone ok! But Chulsoo!’”라고 밝혔다. 안철수 대표를 제외하고 민평당의 정체성에 동의하는 사람은 누구든 함께하자는 얘기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안철수 볼모정치, 인질정치로 잡힌 비례대표 의원들도 함께 해야 한다. 중재파 의원들도 정체성이 같기 때문에 함께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이어 “안 대표의 강압적인 지시로 울며 겨자먹기식 통합을 추진하는 죄 없는 당직자, 당무위원도 OK”라며 “심지어 국민의당의 정체성에 동의하고 개별적으로 들어오시는 바른정당 의원들이 있다면 OK”라고 밝혔다.
 
박 전 대표는 “그러나 대한민국 정당 민주주의를 짓밟고 당을 사당화한 안철수만은 안 된다”면서 “당을 1인 독재로 만들고 촛불혁명, 적폐청산, 국가대개혁을 거부하는 안철수만 반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통합파와 반대파의 중간지대에 머물고 있는 중재파 의원들에게 당 대표직 등을 제안하며 합류를 촉구했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양지열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중재파 의원들이 민평당에 함께 해 당 대표,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도지사, 시장 등 모든 것을 다 하라는 열린 마음으로 제안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중재파 의원들은 안철수 대표의 리더십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사퇴를 요구하고 있고, 또 유승민 대표와는 함께 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와 정체성이 같다”며 “정당은 정체성이 같은 사람과 해야 하는 것 아니냐”라고 합류를 재차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