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석방 직후 와병 중으로 알려진 부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병문안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뇌물공여 혐의를 받아 구속 수감됐던 이재용 부회장은 5일 집행유예 선고 이후 서울구치소로 이동해 석방 절차를 밟은 뒤 곧바로 강남구 삼성서울병원으로 향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는 서울구치소에 나서면서 취재진과 만나 “1년 동안 저를 돌아볼 수 있는 정말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 더 세심하게 살피고 열심히 하겠다”며 “지금 회장님 보러가야 한다”고 심경을 전한 뒤 현장을 벗어난 것으로 전해진다.
 
당초 이 부회장은 석방 이후 삼성 서초사옥 등 삼성그룹 업무 일선에 잠시 모습을 비칠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부친인 이 회장에 대한 병문안 행보를 보인 것.
 
특히 업계에서는 이 부회장의 석방 이후 행보에 주목하고 있다. 첫날 그는 부친에 대한 병문안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업무에 재적응한 뒤 내달 창립 80주년을 맞아 새로운 그룹 경영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또 오는 9일 예정된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 주요 후원사 총수 자격으로 참석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업계에서는 전망하고 있다.
 
한편 이 부회장은 뇌물을 제공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아 구속 수감 중이었다. 하지만 항소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 받아 5일 오후 경기도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석방됐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