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 편대가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 경기장 상공에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마크를 그려 성공적인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기원하고 있다. 2018.01.10. <뉴시스>
[일요서울|강휘호 기자] 하루 앞으로 다가온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의 관련 일정 및 공연 등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은 오는 9일 오후 8시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평창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개막식 주제는 행동하는 평화(peace in motion)이며, 강원도의 다섯 아이가 등장해 평화의 답을 찾아 나서는 모험을 겨울동화처럼 연출한다.

또 개막식 행사에선 첨단기술을 접목한 공연이 진행되며 한국무용, 태권도 등을 이용한 공연도 준비돼있다. 아울러 하현우, 볼빨간사춘기, 전인권 등 가수들의 무대도 마련됐다.

평창올림픽 개막식 전날인 8일과 9일 낮에는 일부 경기가 진행된다. 8일에는 컬링 예선 9일 오전에는 컬링, 프리스타일 스키 등 경기가 있는데, 한국 대표팀은은 컬링과 프리스타일 스키 종목에 출전한다.

한편 2018 평창 올림픽은 92개국 2925명의 선수가 출전, 오는 9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