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지난해 채용공고가 가장 많이 등록된 업종은 ‘금융’, 입사지원자가 가장 많았던 업종은 ‘식음료외식’, 채용공고와 입사지원자수가 타 업종에 비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업종은 ‘소셜커머스.오픈마켓·소핑몰’ 업종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지난 14일 지난 한 해 동안 자사사이트에 등록된 업종별 채용공고수와 입사지원자수 분석한 내용을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지난해 채용공고가 가장 많이 등록된 업종은 ‘은행·보험·증권·카드(금융)’ 등으로 연간 전체 채용공고수 중 9.0%로 높았다. 연간 등록된 채용공고 10건중 약 1건은 금융업계 채용공고였던 것.

두 번째로 채용공고가 많았던 업종은 ‘식음료·외식’으로 7.0%로 높았다.  3번째로는 ‘소셜커머스·오픈마켓.쇼핑몰’ 업종으로 연간 등록된 채용공고 중 5.2%로 많았다. 

특히 ‘소셜커머스·오픈마켓·쇼핑몰’ 업종의 채용공고는 2016년 연간 공고 중 4.5%에 그쳤으나 지난해에는 0.7%P 증가한 5.2%로 집계됐다. 모바일 쇼핑 시장이 성장하면서 이들 업종에서 채용이 활발하게 이뤄졌던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백화점·유통·도소매(4.9%) ▲교육·학원(4.7%) ▲전기전자(3.8%) ▲부동산·중개·임대(3.5%) ▲물류·운송(3.4%) 등의 업종은 채용공고가 타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