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왼),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이른바 ‘주적’ 발언을 놓고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와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간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다.
 
박 의원은 전날(20일) 오전 안 전 대표가 남경필 경기지사를 만나 ‘주적은 문재인 대통령-민주당’이라고 발언했다고 주장했고, 안 전 대표는 이를 강하게 부인하면서 박 의원의 사과를 요구하며 법적 조치까지 언급했다.
 
안 전 대표는 이날 밤늦게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저는 ‘주적이라는 단어 자체를 써본 적도 없다’는 입장문을 내고 정치적 음해 공작에 강한 유감을 표했지만, 박 의원께서는 여전히 묵묵부답”이라며 “구태 공작정치를 떠나보내고 창당을 했는데 아직도 낡은 흑색정치가 횡행하니 안타까울 따름”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오해가 확산되면 법적조치를 비롯해 불필요한 소모적 공방을 벌일 수밖에 없다”며 “이쯤에서 박 의원께서 직접 사과하고 해명하시길 바란다”고 사과를 촉구했다.
 
하지만 박 의원은 안 전 대표의 페이스북 글 2시간여 후 글을 올려 반박하고 나섰다. 그는 “최소한 두 분(안철수‧남경필)이 만난 사실은 부인하지 않고 ‘주적’이란 말로 시비를 한다(건다)”며 “두 분 중 한 분으로부터 들었다는 분이 제게 전언했고 그분이 ‘주적’이란 용어를 사용했다. 자기가 한 말을 부인하는 분이 ‘소설가’도 아니신데 소설을 쓰신다”고 안 전 대표를 비판했다.
 
박 의원은 이어 안 전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론을 언급하며 “그 정도가지고 법적 검토 운운한다면 서울시장 당선도 어렵지만 서울시장에 당선된다고 해도 법적검토 하다가 다 끝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청산, 극복 대상이라던 한국당과의 관계 기사를 보고 속은 저희가 얼마나 배신감을 느꼈겠느냐”며 “안 대표의 구정치 운운하며 당원 지지자들께 보낸 글보고 진짜 거짓말만 하는 안철수 구정치인이라 생각하며 답신한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