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전국이 맑은 가운데 아침 쌀쌀한 날씨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또 밤부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 소식이 예견된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며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중부지방은 밤부터 흐려져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북부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2도, 수원 -7도, 춘천 -4도, 강릉 -2도, 청주 -6도, 대전 -7도, 전주 -4도, 광주 -4도, 대구 -5도, 부산 -1도, 제주 2도 등으로 예측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8도, 춘천 6도, 강릉 8도, 청주 7도, 대전 8도, 전주 8도, 광주 8도, 대구 9도, 부산 9도, 제주 8도 등으로 예상된다.
 
22일 밤부터 23일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2~7㎝, 서울·경기도, 충청도, 서해5도, 전북, 경북내륙, 울릉도·독도 1~5㎝, 전남동부내륙, 경남북서내륙 1㎝ 내외다.
 
같은 기간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서 5㎜ 내외, 서울·경기도, 충청도, 서해5도, 전라도, 경상내륙, 울릉도·독도 5㎜ 미만이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3m로 일 것으로 전망된다.
 
23일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흐릴 것으로 관측된다. 아침까지 동해안과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남부지방 눈 또는 비)이 소식이 있고 낮부터는 가끔 구름도 많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까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고 내일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며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커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일부 중부내륙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며 “지역에 따라 적설의 차이가 크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