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최근 민주평화당과의 공동교섭단체 구성 논의가 수면 위로 떠오르는 상황과 관련해 “공식적인 제안이 없는 것에 우리 당이 이 문제를 공론화시켜 논의할 단계는 아니라고 본다”고 28일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민평당이 한 번도 공식적으로 논의를 시작해보자고 제안한 바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만 “제안이 오게 되면 당도 이런 문제들을 논의하는 의결 구조나 과정이 (있기 때문에) 그런 과정을 밟아서 저희들의 입장을 말씀드리는 게 맞다”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색깔(정체성)은 같이 하기에 비슷하다고 보는가’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탄핵 연대를 개혁입법 연대로 발전시켜나가자는 말씀을 드렸다”며 “그런 틀 안에서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은 국회 내에 충분히 서로 협력하고 연대해야 할 그런 대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여지를 남겼다.
 
파트너인 민평당에서는 해당 사안을 본격 추진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어 논의가 진전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최근 민평당 장병완 원내대표는 “아직 당내 의견이 완전히 정리되지 않았지만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공동교섭단체 구성 문제를 본격 추진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