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무성 의원과 정진석 의원을 대여공세의 전면에 내세웠다. 홍준표 대표는 김 의원에게 북핵폐기추진특별위원장을, 정 의원에게 경제파탄대책특별위원장을 맡겼다.
 
4일 한국당에 따르면 홍준표 한국당 대표는 6`13 지방선거 키워드를 '문재인 정권 1년 심판론'으로 잡고, 안보와 경제 분야 대여공세 책임자로 김무성(6선)`정진석(4선) 의원을 낙점했다. 김 의원에게는 북핵폐기추진특별위원장, 정 의원에게는 경제파탄대책특별위원장을 각각 맡겼다.
 
김 의원은 비박(비박근혜)계 좌장으로 한국당의 전신인 옛 새누리당 시절 당 대표를 지낸 인물이다. '비박(非박근혜)계 좌장'인 그는 지난해 11월 바른정당을 탈당해 한국당으로 복당한 뒤 공식활동을 자제해왔다.
 
그러나 김영철 북한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통일전선부장이 평창올림픽 폐회식 참석차 방남했을 때 그의 방남 경로인 통일대교 남단에서 한국당 의원들과 함께 1박 2일 농성을 진두지휘하면서 전면에 다시 등장했다.
 
정 의원은 옛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지내는 등 두 의원 모두 당내에서 중량감 있는 인사이다.
 
홍 대표가 두 사람을 내세운 것은 최근 한국당 중진 의원들이 홍 대표의 리더십을 '독단적'이라며 대립각을 세운 것과도 관련이 있다는 분석이다. 이들을 통해 그동안 '홍준표 리더십'에 문제를 제기해 온 중진 그룹의 불만을 누그러뜨리는 등 당내 결속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도 엿보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