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트레인/e-파워트레인 및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에 대한 기술 전망 및 분석 발표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문대흥)는 오는 13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페럼타워에서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발표회를 개최한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최근 이슈로 부각되고 있는 파워트레인/e-파워트레인 및 자율주행자동차 분야에 대한 기술전망과 분석을 통해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을 제안함으로써 국내 자동차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지속성장을 위한 효율적 대응 방안 마련에 기여하고자 한다.
 
‘급변하는 환경: 자동차 기술의 현황과 전망–자동차 동력, 어디로 가는가?’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의 진행은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 이종화 위원장(한국자동차공학회 부회장, 아주대학교 교수)이 담당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이종화 위원장의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브리핑으로 시작되며 연구 주제 발표 및 분야별 발표(총 5개 세션)로 이어진다.
 
연구 주제 발표 및 분야별 발표 후에는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한국자동차공학회 자동차 기술 및 정책 개발 로드맵 연구위원회 이종화 위원장은 “이번 연구에서는 특히 다양한 파워트레인, e-파워트레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분야의 기술 및 정책 로드맵을 발표하고 토론을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함으로써 세계적으로 다양한 기술과 정책이 발표되고 있는 급변의 상황에서 국내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며 “아울러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연구 주제 발표>
- 파워트레인 종류별 적합성 비교분석: 배충식 연구책임자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분야별 발표>
- 내연기관 자동차: 민경덕 연구책임자 (서울대학교 교수)
- 하이브리드 자동차: 박영일 연구책임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
- 전기자동차: 홍정표 연구책임자 (한양대학교 교수)
- 수소전기 자동차: 김민수 연구책임자 (서울대학교 교수)
- 자율주행자동차: 허건수 연구책임자 (한양대학교 교수)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