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이정미 정의당 대표는 6일 안희정 충남지사의 성폭행 파문과 관련해 “또 다른 피해자가 있다는 증언 나왔음에도 민주당이 진상조사를 하지 않겠다는 것은 납득할 수 없는 조치”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전 모두발언에서 “민주당이 사건 폭로 2시간 만에 신속한 제명 및 출당 조치를 밝혔지만, 정작 고립된 피해자에 대한 당 차원의 보호와 2차 가해에 대한 대응방안을 제시 못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피해자 보호와 철저한 조사를 통해 성폭력 은폐 시도를 막는 것만이 민주당이 피해자에게 사죄하고 책임지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당 차원의 진상조사와 피해자 보호를 촉구했다.
 
이 대표는 안 지사에 대해선 “안 지사의 행위는 권력의 정점에서 권력 간 위계를 악용한 전형적인 성폭력”이라고 강하게 비판하며 “반드시 법적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날(5일) 충남도청에서 일하고 있는 현직 정무비서 김지은 씨는 JTBC 뉴스룸에 출연해 지난해 6월부터 지난 2월 25일까지 안 지사로부터 4차례 성폭행과 수시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김 씨는 또 “안 지사에게 당한 또 다른 피해자가 있다”며 추가 피해자가 있음을 시사했다.
 
추미대 대표는 성폭행 의혹이 폭로되자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안 지사에 대해 제명 및 출당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당시 당 차원의 진상조사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안 지사는 자신의 성폭행 파문에 사죄의 뜻을 밝히며 도지사 사퇴를 선언했다. 현재 충남지방경철청이 안 지사의 성폭행 혐의를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의당은 이날 의원총회에서 전날 민주평화당이 공식 제안한 ‘공동교섭단체’ 구성에 대해 논의한 뒤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