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이 6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논란과 관련 "진심으로 민주당이 성폭력 당을 벗어날 의지가 있다면 충남지사 후보를 공천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오는 6·13 선거에서 민주당이 충남지사 후보를 공천하지 않는 것이 국민들에게 진심으로 사죄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안희정 한 명 꼬리를 잘라 해결될 문제가 아님을 명심해야 한다"면서 "민주당이 성폭령당으로부터 벗어나겠다는 의지가 있다면 충남지사 후보를 공천하지 말아야 한다. 이것이 충격에 빠진 국민들께 진심으로 사죄하는 최소한의 조건이자 도리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안희정 사건은 민주당과 좌파진영의 이중성을 보여주는 상징적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장 대변인은 "안희정은 민주당의 가장 유력한 차기 대권주자요, 민주당의 가장 중요한 지도자로 손꼽히는 인물"이라면서 "그가 가장 이중적이며 가장 추악한 모습을 드러내며 침몰했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면서 "이 사건은 겉과 속이 다른 민주당과 좌파 진영의 이중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라며 "좌파진영이 집단최면에 빠져 얼마나 부도덕한 이중적 성도착 증세를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는 단적인 예"라고 강조했다.
 
장 대변인은 또 "자신들이 성폭행 피해 여성의 안식처인냥 백장미를 흔들며 선동하던 민주당이 알고 보니 가장 큰 성폭행 가해자 집단이라는 것이 드러났다"면서 "어제 안희정 지사를 제명했던 긴급 최고위 회의장에는 왜 그토록 흔들고 다니던 마스코트 백장미가 사라졌는지 묻고 싶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