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강민정 기자] 안희정 전 충남지사가 8일 기자회견을 갑자기 취소했다.
 
안 전 지사는 이날 오후 3시 충남도청사 1층 로비에서 정무비서 김지은씨 등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입장 표명과 사과하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예정했으나, 2차 성폭행 피해 보도 등의 여파로 각 언론에 메시지를 보내 취소를 알렸다.
 
안 전 지사는 문자메시지에서 "검찰에 출석하기 전에 국민 여러분, 충남도민 여러분 앞에서 머리숙여 사죄드리고자 하였다"며 "모든 분들이 신속한 검찰수사를 촉구하는 상황에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검찰에 출석하여 수사에 성실하게 협조하는 것이 국민앞에 속죄드리는 우선적 의무라는 판단에 따라 기자회견을 취소하기로 했다. 거듭 사죄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그리고 검찰은 한시라도 빨리 저를 소환해달라.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예정된 기자회견을 갑자기 취소한 이유로는 추가 피해자가 나오고,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이 실시되는가 하면, 공관 및 도지사 집무실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이 예정됨에 따라 심한 정신적 압박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또 안 전 지사가 도청사에서 기자회견을 갖는 데 대해 충남도민들의 항의가 빗발치면서 위축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등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