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권가림 기자] 그룹 엑소 리더 수호와 가수 장재인이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이하 미스틱)의 첫 콜라보 주인공으로 발탁됐다. 이들은 신곡 ‘실례해도 될까요’와 ‘디너’ 등 두 곡을 선보인다고 전해져 음악 팬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6일 SM과 미스틱에 따르면 수호와 장재인은 오는 9일 듀엣곡 ‘실례해도 될까요’와 ‘디너’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특히 두 사람은 모두 작사에 참여했으며 사랑과 연인 관계에 관한 이야기를 남녀의 입장에서 섬세하게 풀어냈다고 전해졌다.
 
앞서 SM과 미스틱은 활발한 협업을 전개해왔다.
 
SM은 지난해 3월 가수 윤종신이 이끄는 미스틱의 지분 28%를 취득하며 최대주주가 됐다.
 
이후 두 회사는 양사 뮤지션의 협업 과정을 그린 엠넷 음악 예능 ‘눈덩이 프로젝트’를 통해 가수 박재정과 그룹 NCT 멤버 마크의 ‘레모네이드 러브’, 가수 장재인·자이언트핑크·퍼센트의 ‘덤덤’ 등 색다른 콜라보를 선보이며 듣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준 바 있다.
<뉴시스>

수호는 2012년 엑소 첫 번째 미니앨범 ‘마마’로 데뷔한 후 ‘중독’, ‘늑대와 미녀’, ‘으르렁’, ‘러브 미 라이트’ 등의 히트곡을 연달아 내며 글로벌 대세로 떠올랐다.
 
이후 그는 엑소 활동을 통해 5년 연속 가요 시상식 ‘대상’ 수상과 쿼드러플 밀리언셀러 등극 등 눈부신 기록을 세웠으며 개인 활동으로도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장재인은 2010년 엠넷 ‘슈퍼스타 K2’로 가요계에 등장했으며 같은 해 SBS 드라마 ‘아테나 전쟁의 여신’ OST ‘플리즈’를 통해 본격 데뷔했다.
 
그는 1월 싱글 앨범 ‘버튼’을 발표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줬으며 개성 강한 자작곡은 물론 다양한 작곡가들과 협업하는 등 여성 솔로 가수로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왔다.
 
한편 두 사람의 듀엣곡 ‘실례해도 될까요’는 오는 9일 오후 6시 미스틱 음악 플랫폼 리슨을 통해 공개되며 ‘디너’는 오는 10일 오후 6시 에스엠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스테이션 시즌 2를 통해 선보인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