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배현진 전 아나운서가 서 있다.
[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배현진(35) 전 MBC 아나운서가 최근 사표를 제출하고, 자유한국당에 입당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안상수 자유한국당 의원이 "배현진의 입당은 신의 한 수"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8일 오후 YTN 라디오 ‘곽수종의 뉴스 정면승부’와 인터뷰에서 "오늘(8일) 내내 외곽에 있어서 100% 확정적인 것은 듣지 못했지만, 그런 얘기는 들었다"라며 "만약 그렇게 결정된다면 신의 한 수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언론이 많이 기울어져 있는데, 소위 언론 노조들이 언론을 장악하고 있으면서 성향 자체가 좌파이고 또 방법 자체도 옳지 않고, 이렇게 됐는데 그것을 몸으로 버틴 사람 아니냐”며 "홍준표 대표가 인재영입위원장을 겸하고 있는데, 아주 모처럼 좋은 선택이 아니었나 싶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좌파 임명된 사장 들어오니까 바로 그 다음날 배현진 씨도 사퇴시켰다는 건데, 이건 역사상 없는 일이다”며 “언론이라는 건 균형이 중요한데, 저희들이 볼 때 지금은 민노총이 각 언론사의 자기들 산하 민언련에 죄다 지령을 내려서 가이드라인을 주는 게 아니냐, 혹시 청와대 어디와 통해 있는 게 아니냐, 이런 의구심을 갖는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되면 과거 유신 때보다 더한 거다. 이게 뭐냐. 그런데 이것을 몸으로 버틴 분이 어떻게 보면 배현진 씨다, 이렇게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