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대웅 기자> photo@ilyoseoul.co.kr
정봉주 전 의원이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정 전 의원은 9일 오후 보도 자료를 통해 "성추행을 했다는 현직 기자 A씨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그는 지난 7일 프레시안 보도 내용을 언급하며 "A씨가 2011년 12월23일 여의도 소재 렉싱턴 호텔 룸에서 정봉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보도했다. 이어서 A씨는 TV에서 구속 전 아내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는 정봉주의 모습을 봤고 신문, 인터넷 곳곳에는 시민들에게 큰절을 하는 사진이 났는데 뻔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진술한 내용을 보고했다"고 말했다.

  이에 정 전 의원은 "2011년 12월23일 저는 렉싱턴 호텔 룸을 간 사실이 없고 A씨를 만난 사실도 없다. 따라서 렉싱턴 호텔 룸으로 A씨를 불러서 성추행을 했다는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정 전 의원은 당시 2011년 12월23일 무렵 행적을 조목조목 열거했다.

  정 전 의원 주장에 따르면 2011년 12월22일 대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었고 검찰에게 1차 출두요구를 받았다. 그는 22일 밤부터 다음날 새벽까지 '나는 꼼수다' 방송을 녹음하고 멤버들과 식사를 하고 헤어졌다.

  이후 검찰은 12월23일 오전 10시까지 출두하라는 내용의 2차 요구를 하면서 수사관 5명을 정 전 의원의 자택으로 파견하자 정 전 의원은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오전에 민변 사무실을 방문해 변호사들과 회의를 하고 점심식사를 했다. 또 당일 정 전 의원 어머니가 쓰러져 하계동 소재 을지병원에 입원하자 정 전 의원은 오후에 민변에서 을지병원으로 바로 이동했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은 "검찰의 지속적인 강제 구인에 대해 분노하는 한편 두려운 마음도 있었다"고 회상하며 "주로 '나는 꼼수다' 멤버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으며 늦은 오후 명진스님이 찾아와 책, 편지 및 염주를 주고 갔다. 이후 '나는 꼼수다' 멤버들과 인근 고깃집에서 저녁식사를 했으며 사진 스튜디오를 운영하던 최모씨가 그날을 전후해 저와 동행했고 제 사진을 수시로 촬영했다"며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는 언제 강제 구인될 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 혼자서 누군가를 만나러 갈 여유가 없었고, 그럴 만한 상황이 아니었다"고 강조했다.

  또 정 전 의원은 A씨 주장의 신빙성에도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제가 시민들에게 큰 절을 한 것은 2011년 12월22일 대법원 앞에서 형이 확정된 때였으므로 A씨가 성추행을 당했다고 한 2011년 12월23일 이전이다"며 "따라서 A씨가 저를 이중적인 사람이라고 느끼게 되었다는 계기들은 실제 사실과 어긋나고, 시간상 앞뒤도 맞지 않다"고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입장 표명이 늦어진 이유에 대해 "저는 이명박 저격수로서 BBK사건의 진실을 폭로했다는 이유로 얼마 전까지 피선거권이 10년간 박탈되어 정치활동을 할 수 없었다"면서 "그러나 드디어 이명박의 범죄행위가 만천하에 드러나게 되어 제게 다시 정치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시간의 억울함을 딛고 서울시민들을 위해 일하겠다는 꿈을 선언하기 직전, 이번 기사가 보도된 것"이라며 "이미 이명박 정권에 의한 정치적 음모에 시달려온 제 입장에서 이번 보도는 엄청난 충격이었다. 제 입장 표명이 늦어져 국민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송구스럽다. 이 보도로 인해 받은 충격이 어마어마해서 헤어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렸다는 점 이해주시기 바란다"고 부연했다.

  정 전 의원은 말미에 미투 운동을 전적으로 지지한다는 입장도 밝혔다. 그는 "그는 이번 프레시안 기사가 사실이 아니라는 것이 미투 운동에 부정적으로 작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저는 미투 운동으로 인해 우리 사회에서 모든 종류의 성폭력이 완전히 사라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최선을 다해 이를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