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울터미널 시외버스 191개 전노선 예매 가능…올해 국내 모든 시외버스 터미널 서비스 확대 예정

이비카드가 오픈한 '버스타고' 모바일앱
시외버스 예약·예매 서비스 ‘버스타고’를 운영하고 있는 이비카드(대표이사 이근재)가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하는 191개 모든 시외버스 노선에 대해 ‘버스타고’로 예매할 수 있는 ‘동서울터미널 시외버스 연계·호환 서비스’를 1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간 ‘버스타고’ 이용객들은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시외버스 노선을 직접 예매할 수 없었으나, 이번 ‘버스타고 연계·호환 서비스’ 시행으로 이런 불편함이 일시에 해소됐다.
 
특히 동서울터미널 내 시외버스 전노선을 ‘버스타고’ 홈페이지에서 예매하거나 모바일앱을 통해 전자승차권을 발권할 수 있으며, 지정좌석 예약 및 정확한 운행정보 확인 등 다양한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비카드는 해당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3월 중순경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버스타고 연계·호환 서비스’를 국내 모든 시외버스 터미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시외버스 예약·예매 서비스 ‘버스타고’ 모바일앱은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취소 및 환불을 원하는 이용객은 환불 약관에 따라 검표 전 홈페이지/스마트폰, 검표 후 창구에서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