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남원 고봉석 기자] 남원의 대표적 전통시장인 ‘남원공설시장’이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8 야시장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14일 시는 전국 5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비(특별교부세) 5억원이 지원되는 야시장 공모사업에 남원공설시장이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남원시는 지난해 선정되어 추진중인 예가람길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과 함께 행안부 주관 공모사업에 2년연속 선정돼,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야시장 조성사업을 통해 광한루원, 남원예촌, 고샘골목과 인접한 공설시장의유리한 입지여건을 살려 ‘월매夜 시장가자!’를 기본컨셉으로 했다.

이에 따라 지역자원과 연계한 야간관광명소로 개발하고 외부관광객의 체류유인을 제공, 관광산업의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한 먹거리 특화골목을 조성하여 중장년층 고객 유입은 물론 다문화가정과 연계한 국가별 대표적 세계음식 판매를 통해 젊은층 고객 유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살아야 지역경제가 살아난다”며 “주민주도형 골목경제 활성화 사업과 야시장 조성사업을 통해 서민경제를 살리는데 총력을 기울일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