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우와 김지헌 (사진 : 네이버 평창 '동계올림픽')
한국 모굴스키 국가대표 최재우와 김지헌이 음주 및 성추행 등의 이유로 선수 영구제명을 당했다.

최재우(한국체대, 24)와 김지헌(GKL, 23)은 지난 3일 일본 아키타현 다자와코에서 열린 2017-2018시즌 국제스키연맹(이하 FIS) 프리스타일월드컵시리즈에 참가해 불미스러운 일을 저지르고 말았다.

이들은 대회에서 탈락한 뒤 숙소로 복귀해 대회 주최 측이 기념품으로 준 지역 특산주를 나눠마셨다. 이후 술에 취한 둘은 옆방인 여자 선수들(2명)에게 술자리를 일방적으로 권유했고 또한, 강제로 신체 접촉을 하는 등 물리력을 행사했다.

이에 대한스키협회는 “최재우와 김지헌은 지난 일본 아키타현 다자와코 리조트에서 술에 취해 여자 선수에 강제 추행하고 폭행을 했다”라며 “협회는 12일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열어 두 선수를 영구제명 처분을 한 뒤 통보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최재우는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직전 기준 국제스키연맹에서 세계랭킹 4위를 차지할 만큼 모굴스키의 기대주이었다. 

그러나 불미스러운 사건을 저질러 결국 선수 생활을 못 할 지경에 처했다.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최재우와 김지헌은 제명 통보받은 후 일주일 이내에 대한체육회에 직접 이의 신청을 한 뒤 재심의를 거쳐 결과가 바뀔 가능성도 있지만, 현재로서 둘은 선수 생명이 끝났다고 보면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폭행을 당한 여자 선수들은 경찰에 고발했다. 이에 최재우와 김지헌은 법적인 처벌까지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