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두환 기자] 육군은 18일 대국민 인사행정 통합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인 '더 캠프(THE CAMP)'를 개발해 오는 4월부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육군에 따르면 '더 캠프'는 육군과 민간업체(㈜인에이블다온소프트)가 협업해 개발한 군 복무 관련 온라인 정보 서비스 창구로, 지난 2월부터 우선적으로 육군훈련소 등 5개 부대의 장병 부모, 면회객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더 캠프'에서는 신병 자대배치 조회, 신병교육훈련 안내, 병과 특기 소개, 전역·진급일 안내, 커뮤니티 기능 등 다양한 병영생활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 하반기부터는 편지쓰기, 예비군 훈련 정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편지쓰기 기능은 그동안 장병 부모님과 애인들이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와 사단급 신교대 카페에 접속해 애용하던 전자우편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예비군 훈련 정보에서는 예비군 편성 결과, 교육훈련 안내, 예비군 훈련 일정 판단, 훈련연기 신청, 비상시 소집 안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육군에 따르면 군 입대를 준비하는 인원이 개인의 전공과 자격증 등을 입력하면 육군 모집안내 공고시 본인이 지원 가능한 입대정보를 알림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더 캠프'는 홈페이지(http://www.thecamp.or.kr)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안드로이드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다. 4월 전군(全軍) 서비스와 동시에 아이폰 버전이 출시되고, 하반기부터는 홈페이지 웹 버전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