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고정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9일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 지역 공천심사를 책임질 시도당 공심위원장에 대한 ‘단도리’에 나섰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중앙-시도당 맑은공천 연석회의를 개최한 자리에서 “인재들을 모시고 온다는 차원에서 공천 심사에 임해달라”고 밝혔다.
 
그는 “(선거) 두 달전 공천을 완료하는 것이 야당으로서는 선거를 해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며 "공천 심사 하는 것이 벼슬이라고 생각하고 후보자를 난도질하고 모욕주거나 갑질하는 사례가 올라오면 그 분은 공천심사위원회에서 받아들이지 않겠다"고 말했다.
 
홍 대표는 그러면서 맑은 공천을 하라고 당부했다. 그는 "벌써 일부 지역에서는 공천 사기꾼들과 브로커들이 날뛰고 있다"면서 "이번에도 맑은 공천을 하지 않으면 여러분들의 정치 생명도 끝나고 당도 끝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MB수사할 때, 박근혜 수사할 때를 봐라. 수족처럼 부리던 사람들이 등을 돌리니 세상에 믿을 사람은 자신밖에 없다"면서 "여러분들도 경선 할 때 룰대로 하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오는 4월 중순까지는 공천을 완료해 줄 것을 당부했다.
 
그는 "현재 우리는 인재를 모셔와야 하는 입장이고 조속히 후보자를 결정해야 하는 상황"이라면서 "시간 지나면 잡음만 커지니 4월 중순까지는 공천을 완료하는 것이 야당으로서 선거를 해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