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 등 설명

[일요서울|의왕 강의석 기자] 의왕시는 1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공기관의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직원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전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연세대학교 브랜드 전문과정 책임교수이자 ㈜브랜딩컴 대표인 박재현 대표가 강사로 나서 21세기 진화된 관광산업, 브랜드 마케팅 성공전략, 공공기관 브랜딩 전략적 사고 등을 주요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됐다.

박재현 강사는 이날 강의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위해서는 기존 공급자의 입장에서 벗어나 쌍방향적이고 수요자 중심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시각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최근 의왕 부곡 철도특구 일대에 기존 레일바이크를 비롯해 의왕스카이레일(짚와이어), 왕송호수 캠핑장 등 다양한 관광 레저시설이 들어서게 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교육은 통합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직원들의 인식을 새롭게 전환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김성제 시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공공기관 브랜드 마케팅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와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 시민 중심의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시정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