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유아들에게 질높은 산림교육현장 제공

[일요서울ㅣ경산 이성열 기자] 경산시는 19일 대구대학교와  대구대학교 본관 성산홀에서 최영조 경산시장과 홍덕률 대구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시 공무원, 학교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호동산 유아숲 체험원”조성에 대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관내 유아들의 나들이 장소로도 호응이 높았던 대구대학교 내 비호동산에 이번에 경산시에서 유아숲 체험원(사업비 1억5천만원, 10,000㎡ (3025평))을 추가적으로 조성해, 자연 그대로의 숲에서 맘껏 뛰어놀고 만지고, 보고, 느끼는 등 오감을 통한 자연 체험학습장을 제공한다.
 
지난해 경산시는 지역적 안배와 기존 시설과의 시너지 효과를 고려해 대구대학교 비호동산을 유아숲 체험원 대상지로 선정했으며, 올해 6월말까지 기반정비 및 주요시설(흙놀이터, 모험체험장, 줄잡고오르기 등)을 제작 설치해 다양한 체험학습이 가능하도록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유아숲 체험원이 조성 완료된 후에는 유아숲지도사 2명을 배치해 관내 유아들에게 질 높은 산림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사업부지를 제공해준 대구대학교에 감사를 드리며, 삼성현 유아숲 체험원(삼성현역사문화박물관 내)과 더불어 비호동산 유아숲 체험원으로 관내 유아들이 산림의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정서함양과 전인적 성장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시와 대구대학교는 19일 대구대학교 본관 성산홀에서 “비호동산 유아숲 체험원”조성에 대한 협약식을 가졌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