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왼), 박주선 공동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 권녕찬 기자] 김동철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21일 문재인 정부가 청년 일자리 대책 방안으로 추경을 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근본적 대책에 눈 감은 채 국민 혈세만으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건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임시방편 대증요법”이라고 반대 목소리를 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정부가 내달 초 청년 일자리 대책으로 포장된 추경안을 제출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간 주도의 일자리 창출을 강조하며 “문재인 정부는 더 늦기 전에 정책 패러다임을 근본적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누차 말하지만 일자리는 국민 혈세가 아닌 민간에서 창출돼야 한다”며 “혈세를 들여 3년 임시직으로 해결할 게 아니라 기업이 경쟁력을 갖춰서 해결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진국들은 규제 문턱을 낮춰 기업을 돌아오게 하고 튼튼한 내수 시장과 국내 투자를 기반으로 성장률 상승과 실업률 하락을 가져왔다”면서 규제 완화를 통한 내수 활성화가 해법이라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는 내수시장을 살리고 서비스산업을 육성해 수많은 일자리를 만들어낼 규제프리존특별법과 서비스산업발전법 처리는 지금까지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