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가 미투운동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공공기관 내 성희롱·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시는 직장 내 미-투(Me-Too) 운동 관련 성희롱 근절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이달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성희롱·성폭력 특별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특별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고, 피해자 2차 피해 예방과 보완책 마련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특별신고센터는 직장내부 절차에 따른 성희롱 피해신고를 주저해온 피해자들이 2차 피해에 대한 두려움 없이 신고할 수 있도록 피해자 신원보호가 강화된다.

이를 위해, 시는 여성긴급전화 1366과 성희롱 고충상담 창구 공동 운영, 필요시 내방상담 및 우편접수, 비공개 내부전자문서 등을 통해 상담·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피해 직원에게는 필요에 따라 심리상담, 법률상담, 치유프로그램 등을 실시해 정서·심리적 안정을 도울 계획이다.

가해자에 대해서는 감사를 실시하고,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등을 통해 전문수사기관에 의뢰하는 등 강력한 행정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시는 향후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등을 사전 방지하기 위해 이달 말 ‘me too- with you’ 교육을 시작으로, 고위공무원등을 포함한 신규임용공무원, 비정규직 공무원등 전주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등 4대 폭력 통합예방교육을 확대·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성희롱·성폭력은 직장뿐 아니라 우리 사회 근간을 흔드는 심각한 범죄이며 이를 좌시하지 않고 근절하는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