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경찰이 성폭행 혐의로 고소된 가수 김흥국(59)씨를 이르면 다음주에 불러 조사한다.
 
서울 광진경찰서는 이번주 고소인 A씨를 불러 조사한 데 이어 다음주에는 김씨와 접촉해 소환 일정을 조율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0일 김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동부지검에 강간·준강간·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등 혐의로 서울동부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검찰은 지난 25일 해당 사건을 서울 광진경찰서로 넘겨 수사하도록 지휘했다.

A씨는 지난 14일 종합편성채널 MBN과의 인터뷰에서 김씨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2년 전 보험설계사로 일할 당시 지인 소개로 김씨를 알게 됐고 2016년 11월 김씨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말했다.
 
보도 직후 김씨 측은 "성폭행은 물론 성추행도 아니다"라며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김씨는 지난 26일 자신을 A씨를 명예훼손 및 무고 혐의로 서울 중앙지검에 맞고소했다고 소속사 들이대닷컴이 밝혔다. 앞서 지난 20일에도 A씨를 상대로 정신적·물질적 피해에 대한 손해배상 소송을 서울 중앙지법에 제기했다.
 
1985년 '호랑나비'로 데뷔한 김씨는 10대 가수상을 받았다. '59년 왕십리' 등의 히트곡을 냈으며 DJ와 예능 프로그램 활동에도 주력해 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