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임시국회 개회 앞서 당정협의에서 결의

<뉴시스>
[일요서울 | 박아름 기자]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2일 시작되는 4월 임시국회에서 추가경정예산안 통과를 위해 만전을 기할 것을 다짐했다.
 
당정은 이날 서울 국회에서 열린 당정협의에서 이 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는 청년 일자리 부족의 심각성을 강조한 뒤 “추경에 적극 공감한다”며 “추경은 신속하게 적기에 투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청년 일자리 해결에는 여야가 없다. 정부도 국회 통과를 위해 최대한 협조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우 원내대표는 “지난해 일자리 추경을 통해 GDP를 0.2% 정도 끌어 올려 3년 만에 3% 성장을 가능하게 점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태년 정책위 의장은 “일부 야당에서 선거용이라고 비난하는데 (선거와)전혀 관계가 없다”며 “청년을 위한, 중소기업을 위한, 지역을 위한 추경”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청년대책과 지역대책에 담긴 과제들이 빠르게 실행될 수 있도록 4월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재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도 “청년,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추경”이라며 “에코세대, 군산 지역 문제, 중소기업 문제를 위해서라도 (추경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여야가 잘 협의해서 20일 본회의에서 의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했다.
 
이에 앞서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청년 일자리 추진과 구조조정 (혼란) 극복을 위한 대책에 대해 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하고자 한다”며 “재원은 국가재정에 부담주지 않기 위해 작년 잉여금과 기금 등을 활용한다. 올해 추가 세수나 추가적 국채발행은 없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추경 같은 정책은 시기가 중요하다”며 “신속히 추경안을 마련해 4월에 제출하겠다. 4월 임시국회에서 반드시 추경 심의가 될 수 있도록 당의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