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최근 서울 서초구 방배 초등학교에서 발생한 초등학생 인질사건을 계기로 학교 안전망 구축이 시급하다는 비판이 잇따르자 교육당국이 학생의 안전 강화 대책 마련을 위한 태스크포스(TF) 운영에 나섰다.
 
서울시교육청은 학교관계자 10명, 본청관계자 10명 등 위원 20명으로 구성된 '학생 안전 강화를 위한 대책 마련 TF'를 3개월 가량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교육청은 이달 20일까지 TF에 참여할 학교 관계자들을 위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되는 TF는 인질극, 흉기난동 등 외부적 요인으로 발생하는 학생 안전사고에 대한 대책 마련에 나서게 된다. TF는 학생 안전 사고 사례를 분석하고 교사와 학생 등이 방배초 인질극 같이 예기치 못한 상황에 처할 경우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구체적인 매뉴얼을 제작할 예정이다.
 
특히 '학교 보안관' 운영 개선 방안도 모색하기로 했다. 시·도교육청이 어린이 대상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학교보안관 등을 일선 학교에 배치하고 있지만, 학생들의 등하교길이 여전히 위험에 노출돼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
 
교육청은 6월 중 학생 안정 강화를 위한 대책 마련 TF 보고서를 작성하고, 하반기 이를 바탕으로 학교 안전 강화 대책을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