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 오유진 기자] 김현종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이하 본부장)이 중동지역을 미래 중점 투자유치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8일 산업부에 따르면 김 본부장은 중동지역을 미래 중점 투자유치 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UAE)와 쿠웨이트에서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투자유치 활동을 한다.
 
이번 투자유치는 중동 투자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중동지역 최대 투자유치 행사인 AIM 2018과 연계해 열린다. AIM 2018은 UAE 경제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두바이왕과 140개국, 500여개 기업이 참석한다.
 
김 본부장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외국인 직접투자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이라는 기회를 활용하고 보호 무역주의라는 장애물 극복할 때”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또 국경 간 투자를 통한 미래 발전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구성도 제안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행사 기간 한국 홍보관을 운영하는 가운데 행사장 내 별도의 공간에서 100여 명의 유력 투자가를 대상으로 한국투자유치 설명회도 개최하기로 했다.
 
주요 UAE 정부인사와 투자가, 아부다비 소재 주요 국부펀드를 대상으로 경제협력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투자 방법 등을 논의하기 위한 면담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 본부장은 쿠웨이트에도 방문, 투자청과 면담을 통해 한국 투자 비중확대 및 투자협력 유망분야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