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서울특별시의회 언론홍보실>
[일요서울 | 강민정 기자] 서울특별시의회가 서울 시민과의 적극적 소통과 의정홍보의 차별화를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서울시의회 SNS캐릭터 시민 공모전’을 개최한다.
 
SNS캐릭터의 디자인은 서울시민에게 친숙한 이미지 전달, 용의한 의정활동 관련 조례 및 정책 전달, 향후 서울시의회의 비전과 방향성을 표현 등을 담고 있어야 한다.
 
지역·나이 등에 제한을 두지 않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서울특별시의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파일과 함께 서울시의회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신청이 이뤄진다.
 
응모된 캐릭터 디자인은 1차 심사를 거쳐 서울특별시의회 자문위원회 의견 수렴 및 심사 후 6개의 우수작이 선정되며, 이후 서울특별시의회 의정홍보 활동을 위한 포스터·팜플렛 등의 홍보물과 웹툰, 이벤트 등 SNS용으로 활용된다.
 
우수작은 6월중 서울시의회 홈페이지에서 발표되며 상징 및 시상금(최우수·200만 원, 우수·80만 원, 장려·30만 원)이 수여된다.
 
이계열 서울특별시의회 언론홍보실장은 “이번 시민 공모에서 선정된 캐릭터는 서울시의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서울시의회의 다양한 정책들을 널리 알리는데 활용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