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광양시 >
[일요서울 ㅣ 광양 조광태 기자] 전남 광양시는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51세) 씨가 광양에서 임진각까지 427km를 맨발로 달리는 국토종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국토종주는 4월 27일에 열릴 예정인 남북정상회담 개최를 축하하고 성공 기원을 위해 마련됐다.

조승환 씨는 4월 10일 광양에서 출발해 출발한지 5일만 인 4월 14일 구례군, 임실군, 익산시, 공주시, 세종시에 이르는 256km를 주파하고, 4월 16일부터 18일까지 천안시, 하남시, 파주시청까지 144km를 달렸다.

조 씨는 4월 19일 오전 10시 파주시청을 출발해 오후 3시 임진각 도착을 목표로 남은 27km를 맨발로 골인 그의 팬클럽회원 100여명의 환영행사와 축하 격려를 받았다.

조승환 씨는 완주 소감에서 “맨발로 달리면서 정신력과 체력, 에너지가 고갈된 느낌이 들었지만 한발 한발 디딜 때마다 남북평화통일을 기원했다”며, “4월 27일에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에 맨발의 사나이가 조그마한 밀알이 되었다는 것이 너무나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남과 북이 같은 동포로서 이번 남북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평화통일에 한걸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남북정상회담 성공 기원 국토종주에 응원을 펼쳐준 맨발의 사나이 팬클럽 한백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분들께 감사의 말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겨울 눈 덮인 산을 맨발로 오르는 등 괴력을 발휘하며 맨발의 사나이로 불리는 조승환 씨는 전남 광양 출신으로 지난해 6월 일본 후지산, 11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100km 마라톤, 올해에는 3․1절을 맞아 한라산을 맨발로 등반했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